안녕하세요! 저는 장 보러 마트에 가는 걸 너~무 귀찮아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거의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고 있는데요. 미국도 최근에는 당일 배송이나 다음날 배송이 되기도 해서 예전보다는 많이 빨라지고 좋아졌어요. 특히 갑자기 필요한 과일이나 식품이 있는데 마트 가려면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니까 시간도 오래 걸리기도 하고 그러는데 요즘에는 아마존에서 홀푸드마켓이나 아마존 프레쉬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아마존을 통해서 홀푸드마켓에서 주문하는 방법 그리고 배송 후기등을 알려드릴게요.
아마존에서 홀푸드마켓 주문 하는 방법

먼저 아마존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위쪽에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Groceries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아마존 Fresh, Whole Foods Market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마존 Fresh와 Whole Foods Market중에서 선택을 하고 배달을 받을 것인지, 스토어 픽업을 할 것인지 선택하시고 주문할 제품을 카트에 담으면 됩니다. 아마존 Fresh도 주문을 해 보고 홀푸드마켓에서도 주문을 해봤는데 제품 상태나 퀄리티는 확실히 홀푸드마켓이 좋았어요. 그래서 그 뒤로는 계속 홀푸드마켓에서 주문하고 있어요.

아마존 프라임 멤버인 경우에는 아마존 프레쉬(Amazon Fresh)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주마다 도시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1시간 픽업 또는 2시간 이내 픽업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100불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과 2시간 이내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Amazon Fresh 매장에서는 전 제품은 아니지만 해당 항목에 따라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홀푸드마켓은 아마존 프라임 멤버인 경우에는 주문 시 2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배송비가 따로 추가가 됩니다. 배달료는 $4.99불입니다.
그리고 프라임 멤버쉽과는 별개로 그로서리 멤버쉽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멤버십은 한 달에 $9.99불, 1년에 $99.99불로 아마존 프레쉬, 홀푸드마켓 및 현지 식료품 또는 전문 소매업체로부터 $35불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한 멤버십입니다. 멤버십 혜택은 $35불 이상 주문 시 무제한 무료 배송, 1시간 이내 픽업 가능, 홀푸드마켓, 아마존 프레쉬에서 주문 최소 금액 없이 30분 무료 픽업 가능등이 가능합니다.
현재 90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까 한번 사용해 보시고 추후에 취소 하셔도 되니까 한번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저는 현재 아마존 프라임 멤버회원이기도 하지만 그로서리 멤버십도 사용중인데요. 한번에 $100불 이상씩 주문해서 무료 배송을 받기에는 한번에 주문을 많이 해야해서 저한테는 별로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달에 돈을 내더라도 조금씩 자주 주문하는편이 저한테 맞아서 저는 그로서리 멤버쉽도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홀푸드마켓에서 주문하고 싶은 식품이나 제품을 $35불 이상 담으면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그리고 주문한 제품이 품절이 되었을 경우 대체품을 선택할 수도 있고 거부할 수도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도 편리해서 좋더라고요. 비슷한 제품으로 배송해 주는 것보다는 직접 대체품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다음에는 배송 또는 픽업을 선택하면 되고, 날짜와 시간도 선택이 가능해요. 당일 배송도 가능하고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간도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선택폭이 넒어서 좋아요. 미국에서 이렇게 필요한 식품을 2시간 이내로 배송받는다는 게 너무 편리하고 신기한 거 같아요.


이제 결제만 하면 되는데요. 서비스 수수료는 현재 그로서리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어서 따로 내는 부분은 없고 그 대신에 배송 기사에게 주는 팁이 있어요. 미국은 팁의 나라라고도 말하는 것처럼 거의 모든 서비스에 팁을 내야 하는데요. (물론 꼭 내야 하는 건 아니고 선택적 팁도 있어요) 배송 기사님에게 주는 팁은 금액 선택도 가능하고 배송받은 후 24시간 이내에 수정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5불이 선택되어 있어요. 그래도 제가 직접 마트를 왔다 갔다 하고 시간을 쓰는 것보다는 배송받는 게 시간 절약 부분에서도 좋기 때문에 보통 $5불씩 팁을 드리고 있어요. 금액에 따라 더 드리기도 하고 그래요. 여기까지 완료하면 이제 주문이 완료가 되는데요.

주문이 완료되면 이제 배송에 대한 내용을 메시지와 이메일로 알려줘서 확인하기에 좋더라고요! 냉동 제품을 주문한 경우에는 가능하면 집에 있어야 배송완료가 되면 바로 정리할 수 있어서 이렇게 곧 도착할 거라고 메시지도 보내줘서 너무 편해요. 요즘엔 거의 집 앞에 놓고 가는데, 배송이 완료가 되면 배송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도 와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배송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 집 앞에 나가보면 이렇게 도착해 있어요. 홀푸드마켓 종이봉투에 배송을 해주는데 가끔은 저렇게 큰 봉투에 제품 한두 개만 넣어줄 때도 있어서 봉투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주문한 제품들이 빠짐없이 왔는지 확인하고 가끔 상태가 좋지 못한 상품들이 배송될 때도 있어서 잘 확인하시고 그런 부분은 바로 아마존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바로 환불해주기도 합니다.(정말 심한 경우) 지난번에는 계란 주문을 했는데 다 깨져서 와서 환불한 적도 있었어요. 사진처럼 종이봉투에 담겨 오니까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이렇게 아마존을 통해 홀푸드마켓에서 주문을 해봤는데요. 당일 배송이 된다는 점은 정말 편리하고 좋은 거 같아요. 특히 저처럼 마트 가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배송 서비스랍니다!! ㅎㅎ 아마존 프라임 멤버이신 분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아마존 그로서리 멤버십 무료 90일도 체험해 보세요! 90일 이전에 취소도 바로 가능하니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과 구독도 부탁드려요 :)
'미국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영 글로벌 주문 후기 및 추천 제품 7가지 (3) | 2024.10.19 |
---|---|
미국 코스트코에서 꼭 사야되는 제품 및 영양제 추천! (6) | 2024.09.27 |
아마존 추천 제품 토르홉 소금팩, 사우난지앙 솔트 마스크 (0) | 2024.08.01 |
2024년 올리브영 글로벌 화장품 추천 4가지 (1) | 2024.05.20 |
SSD 추천, Samsung T9 Portable SSD 구입 후기 (0) | 2024.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