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리뷰/책 리뷰

웰씽킹 (Wealthinking) 켈리 최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주부당 2022. 1. 17. 12:07


안녕하세요. 주부당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멘토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책이 될 거 같아요.

 

진정한 부를 이루고 싶으신가요? 그럼 당장 이 책을 읽어보세요.


[선데이 타임스] 영국 부자 상위 0.1%, 유튜브 1,000만 뷰 인생 멘토!
이 말만 들어도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대단하신 분이 누구시냐고요?
10억 빚더미에서 영국 부자 상위 0.1%에 오른 글로벌 기업 켈리 델리의 창업자이시자 바로 이 책 웰씽킹의 저자이신 켈리 최 회장님입니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 중학교를 갓 졸업한 후 낮에는 공순이로 일을 하고 밤에는 공부를 하면서 힘들고 어려웠던 그 시절을 지나 30대에 사업에 크게 성공했지만 10억의 빚을 남긴 채 실패.
이 책은 그 이후에 켈리 최 회장님께서 어떻게 생각을 부정에서 긍정으로 전환시키면서 5년 만에 켈리델리를 크게 성공시킨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입니다.
단순이 성공한 노하우만 담겨 있는것이 아니라 어떤 생각을 해야하며 어떤 생각을 하지 말아야하는지 어떻게 노력을 하고 생각을 전환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생각의 뿌리를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부를 창조하는 7가지의 생각의 뿌리가 나와있습니다.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
그리고 습관. 사람을 만드는 건 습관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부를 이루려면 그에 맞는 습관의 뿌리를 내려야 한다고 합니다.

습관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한 부분인 거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제가 가장 먼저 한 행동은 내가 버려야 할 습관은 무엇인지, 내가 가지고 있어야 할 습관은 무엇인지를 적는 거였습니다.
적다 보니 생각보다 쓸모없는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는 걸 알게 되었어요. 올해 2022년도에는 이런 습관들을 다 버리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습관만 남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려면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나는 그냥 부자가 될 거야. 나는 다이어트를 할 거야.라는 명확하지 않은 목표 말고
나는 10억을 가진 부자가 되겠다. 나는 10킬로를 감량하겠다라고 하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좋은 목표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도 막연히 부자가 돼야지, 돈 많이 벌어야지, 살 빼야지라는 명확한 목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난 후 명확한 목표를 적고 매일매일 필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아침에 하면 좋을 확언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도 아침에 일어나서 확언을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무슨 변화가 있겠어?’라고 생각했지만 매일 하다 보니 저도 모르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어보시고 아침마다 확언을 외쳐보세요.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멘토가 없으신 분들. 사업하시는 분들.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 아이를 키우시는 워킹맘들. 전업주부님들.
저는 멘토가 없었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이 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멘토가 생겼고,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전환시키는 방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진정한 부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진정한 부를 이루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