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보

미국에서 고장난 컴퓨터 수리하기 (feat. Best Buy)

주부당 2023. 1. 8. 10:44

안녕하세요. 주부당입니다. 요즘엔 정말 많은 전자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컴퓨터, 노트북, 아이패드 등등 여러 가지 종류의 전자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고장 나는 일도 종종 있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워런티(Warranty)가 얼마 남았나 찾게 되는데 간혹 워런티(Warranty)가 끝난 경우들도 많더라고요. 전에 다이슨 청소기도 고장 났는데 워런티(Warranty)가 끝나서 제가 직접 고쳤던 경우도 있었어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 수리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클릭해 주세요!

 

다이슨 V11 무선 청소기 트리거 고장, 셀프 수리 후기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 트리거 고장, 셀프 수리 후기

안녕하세요. 주부당입니다. 청소기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있으신가요? 바로 다이슨(Dyson)인데요. 그중에서도 다이슨(Dyson) 청소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유선보다 청소하기 훨씬 편해서 조금 무겁

jubudang.tistory.com

 

얼마 전 몇 년간 사용하던 데스크톱 컴퓨터가 고장이 났었어요. 오래돼서 고장이 난 게 아니라 제가 USB 조명을 컴퓨터에 연결했다가 갑자기 터지는 소리가 나면서 컴퓨터 전원이 켜지지 않더라고요.;

 

 

2019년 1월에 구입을 했으니까 거의 3년 정도 사용해서 워런티(Warranty)는 알아보니까 당연히 끝났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까 파워 서플라이, 메인보드가 고장일 거라고 하는데 직접 수리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게임용 컴퓨터라 그런지 도저히 제가 수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로컬 컴퓨터 수리점을 알아봤는데 파워 서플라이하고 메인보드 부품을 가지고 오면 수리비 $250불 받고 고쳐본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하게 고칠 수 있다고 이야기를 안 해줬어요)

 

그래서 다시 베스트바이로 가보기로 결정을 하고 예약을 했어요. 베스트바이 웹사이트에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어요.

bestbuy

베스트바이 매장에 들어가면 한쪽에 긱 스쿼드(Geek Squad)라고 있는데 평소에는 관심이 없어서 지나쳤었는데 여기가 바로 수리를 해주는 곳이더라고요. 직원분한테 컴퓨터 문제를 이야기했더니 먼저 토탈테크(Totaltech) 멤버십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Bestbuy

베스트바이 토탈테크(Totaltech)란?

연간 $199.99 달러를 내면 24시간 기술지원, 멤버십 회원 한정 상품 독점가, 최대 2년 보증, 무료 배송 설치 및 전문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수 있다.

그러니까 일 년에 $199.99를 내고 멤버십을 가입하게 되면 몇 번을 고치더라도 인건비를 따로 낼 필요 없이 무료로 수리를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보증기간이 끝났으면 부품비는 따로 구입을 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인건비는 무료이니까 안 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컴퓨터뿐만이 아니라 가전제품부터 해서 모든 전자제품 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토탈테크(Totaltech)를 가입하고 나서 컴퓨터 수리를 맡겼어요.

 

먼저 파워서플라이 문제일 수도 있으니 파워 서플라이를 교체해보고 안되면 메인보드를 교체해본다고 했어요. 파워 서플라이는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구입을 하고 나중에 파워 서플라이 문제가 아니어서 다시 환불을 해줬어요. 그리고 메인보드는 제 컴퓨터에서 사용한 메인보드가 더 이상 안 나온다고 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토탈테크 직원분이 이베이에서 중고 메인보드를 찾아서 링크를 보내주더라고요. 그럼 제가 이베이에서 구입을 해서 베스트바이 매장에 가져다주면 직원분이 다시 수리를 해주셨어요. 결국 메인보드 문제였더라구요. 이렇게 베스트바이 토탈테크에 컴퓨터를 맡긴 지 8일 만에 수리가 완성되었어요.

 

컴퓨터 수리비 총금액은 $294.99불이 들어갔어요. 토탈테크(Totaltech) 멤버십 비용 $199.99 + 메인보드 $95

 

토탈테크(Totaltech) 멤버십에 가입할 때 아, 별로 수리할 일이 없을 거 같은데..라고 생각했는데 그 뒤에도 TV가 고장 났고요..ㅎ 여러 가지가 갑자기 고장 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좋은 점은 전자제품 살 때마다 2년 워런티가 적용되어서 그것 또한 좋더라고요. 그리고 TV라던지 설치가 필요한 제품들도 무료 배송과 함께 무료 설치도 해준답니다.

 

미국에서는 뭐 수리하려면 인건비가 너무 비싸서 사실 직접 수리할 수 있으면 그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유튜브에서 보면서 수리하는 편인데 이번에 컴퓨터는 제가 도저히 못하겠어서 수리를 맡겼어요 ㅎㅎ하지만 이제 어떤 가전제품이 고장 나더라도 저한테는 토탈테크(Totaltech) 멤버십이 있으니까 걱정 없을거같아요!

 

혹시 미국에서 컴퓨터가 고장나신 분들이 계시다면 베스트바이 토탈테크(Totaltech) 멤버십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부탁드릴게요! (로그인 없어도 ❤ 누르 실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