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보

미국에서 신용카드 크레딧카드 도용 당했을때 대처 방법 (feat. 체이스 은행)

주부당 2022. 6. 1. 11:02

안녕하세요. 주부당입니다.

제가 최근에 신용카드 도용 사기를 당했었어요ㅠㅠ 어찌나 황당하던지,, 다행히 피해는 없었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어서 혹시 신용카드 도용 사기당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서 글로 남깁니다.

 

 

미국에서 신용카드 도용 당했을때 대처 방법

 

한 달 전, 아침에 일어나 보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체이스(chase) 은행에서 메시지가 하나 와있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메시지인가 봤더니 Chase Fraud에서 온 메시지였어요. 그 이유인즉슨, $80불이 사용이 되었는데 네가 사용한 게 맞냐고 물어보는 내용이었어요.

 

 

자다가 일어난 저는 당연히 제가 사용한 카드 내역이 아니어서 No라고 답장을 보냈어요. 그랬더니 지금 사용하는 카드를 중지 시키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해서 보내준다고 했어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체이스 은행 신용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카드 내역을 보니 이 금액 말고도 또 하나 사용한 내역이 있더라고요;; 어디서 카드가 노출이 된 건지ㅠ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두가지 내역이 내가 사용한 금액이 아니니까 정지시켜 달라고 했습니다.  평소에 카드 내역을 잘 안보는편인데 이번 기회로 매일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여러분들도 신용카드 도용을 당하셨다면..

1. 바로 해당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카드 정지를 시킨다.

2.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는다.

3. 앞으로 카드 내역을 자세히 확인한다.

4. 카드를 사용하면 메세지로 알람 받는 설정을 한다.

 

이번에 신용카드 도용을 당하고 나니까 의외로 미국에서 신용카드 도용이 많다고 하네요. 도무지 어디서 신용카드 노출이 된 건지 잘 모르겠지만 잘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신용카드 도용되시면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해당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