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상

미국에서 캔 재활용 하는 방법 Bottle Redemption Center

주부당 2024. 4. 4. 06:09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캔, 플라스틱병 등을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특별히 환경에 관심이 많은 건 아니지만 뉴스나 기사에 환경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조금이라도 환경에 도움이 되자 라는 생각으로 작은 거라도 실천하려고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집에서 매일 나오는 빈 캔을 분리수거도 안하고 그냥 버리려고 하니까 뭔가 죄책감(?) 같은 게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빈 캔을 보아서 재활용을 해보기로 했어요.

 

미국에서 캔 재활용 하는 방법

 

우선 캔을 재활용 하는 방법은 주거지역, 지역 정책, 재활용의 시설 유형에 따라 다를 수가 있는데요. 제가 사는 곳은 쓰레기를 분리수거가 따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쓰레기를 버리면서 항상 불편한 마음이 들곤 했어요.

 

그러다가 로컬 마트에 갔는데 Bottle Redemption Center 이라는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 사용한 음료수 병이나 캔을 반환하고, 반환한 양에 따라 소정의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한번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미국에서는 음료수나 캔을 구매할 때, 예치금(보증금)을 지불합니다. 이 금액은 제품의 가격에 포함되어 있고, 나중에 병이나 캔을 반환할 때 환급받게 됩니다.

 

 

Bottle Redemption Center 사용해보기

 

 

 

매일 마시는 셀시어스 캔 음료와 스파클링 워터 캔을 차곡차곡 모아두었더니 어느새 이만큼이나 모였더라고요. 대신 음료수나 맥주캔은 한번 씻어서 모아두시는 게 좋아요. 안 그러면 냄새가 나더라고요.

 

 

 

 

로컬 슈퍼마켓 옆에 있는 재활용 센터에 왔어요. Bottle Redemption Center이라고 되어 있고 그 안에는 캔, 플라스틱, 병 이렇게 따로따로 기계가 놓여 있었어요. 기계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저는 캔만 모아서 가져왔기 때문에 Cans only라고 적혀있는 기계를 사용했어요.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 건지 몰랐는데, 친절하게도 다른 분이 잘 설명해 주셔서 잘 사용할 수 있었어요. 친절하신 분 감사합니다.

 

 

 

동그란 구멍 안으로 캔을 넣으면 안으로 들어가더라고요. 그런데 캔이 조금이라도 찌그러져 있으면 다시 되돌아 나왔어요ㅠㅠ 일단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뒤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어서 안 되는 캔은 뒤로하고 계속 넣어줬어요.

 

 

 

 

캔을 다 넣으면 화면 아랫부분에 캔이 몇 개인지 나오고 얼마가 환급되는지 나오게 되는데요. 이제 영수증을 받으려면 왼쪽 이미지에 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면 영수증이 나오게 됩니다.

 

 

 

캔 39개 재활용하고 $1.95불 쿠폰 받았어요.ㅎㅎ 이 쿠폰은 로컬 슈퍼마켓에서 계산할 때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나름 캔 재활용하니까 뿌듯하기도 하네요. 앞으로도 재활용을 조금 더 잘해보려고 노력해 봐야겠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부탁드릴게요! (로그인 없어도 ❤ 누르 실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