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일지

1만보 걷기 5주차 - 만보걷기 챌린지 with Stepbet(스텝벳)

주부당 2022. 7. 6. 02:28

안녕하세요. 주부당입니다. 지난주도 만보 걷기! 성공했어요.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걷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그래도 걷기 운동이라도 해야 건강해질 거 같아서 무조건 나가서 걸었어요. 그러다 보니 벌써 만보 걷기 5주 차가 되었네요. 만보 걷기를 하다 보니 과연 만보 걷기는 효과가 있을까? 어떤 효과가 있을까? 가 궁금해졌어요.

 

만보 걷기 효과? 과연 있을까?

저는 지금 만보걷기를 한 지 5주 차가 되었는데요. 제 생각과는 다르게 다이어트 효과는 별로 보지 못했어요. 매일 한 시간 넘게 걷고 있는데 살은 안 빠지더라고요. 역시 다이어트는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만보 걷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많이 걸은 거 같은데 보면 오천보.. 진짜 한 시간 넘게 힘들게 걸어야 만보를 거의 채우는 거 같아요. 그래도 요즘처럼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땀이 많이 흐르기 때문에 조금 더 운동 효과가 있다고 생각이 되는거 같아요. 하지만 다이어트 효과는 전혀 없다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 이번주부터는 홈트까지 같이 하기로 계획을 했어요. 만보 걷기는 여전히 Stetbet (스텝벳)과 함께 하고요. 저녁에는 유튜브 홈트를 보면서 일단 쉬운 걸로 시작해보려고 해요.

 

 

그럼에도 만보 걷기를 하는 이유는?

만보 걷기. 말처럼 쉽진 않지만 그래도 걷는다는걸 핑계로 밖에 나가서 바깥공기도 쐬고 자연을 느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여전히 집순이지만 하루에 한 번 한 시간 정도는 나가서 걷는 게 정신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 요즘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할 예정이에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선선한 저녁에 주로 만보 걷기를 하고 있는데 걸을때마다 하늘을 보면 너무 예뻐서 저도 모르게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 거 같아요. 특히 노을이 질 때 걸으면 기분전환도 되고 만보 걷기가 특별한 시간이 되는 거 같아요.

 

일주일에 딱 2번빼고 만보 걷기 성공했어요. 일주일 중 하루는 공식적으로 쉬는 날이고요(제 마음대로ㅎㅎ) 화요일에는 700걸음 정도가 모자랐었네요. 이번 주도 어제가 독립기념일이어서 잘 쉬었으니 오늘부터 열심히 걸어볼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 구독은 사랑입니다 :)

반응형